춘길의 미스터트롯3 여정! 고향과 나이를 공개합니다! 모세 가수와의 특별한 인연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춘길 프로필 – 모세 가수

춘길은 가수 모세의 활동명으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이름을 따왔다. 본명은 김종범이며, 1980년 경기도 고양시에서 태어나 2025년 기준으로 45세이다. 그는 고양시에서 태어난 후 부모님을 따라 경기도 이천으로 이주하여 성장하였고, 여주대학교 물리치료과를 졸업했다. 히트곡으로는 ‘사랑인걸’과 ‘한걸음’이 있다.

데뷔 전, 여주에서 밴드와 통기타 라이브 활동을 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고, 20대 초반에 인터넷 오디션을 통해 데뷔했다. 그러나 회사 사정으로 인해 가수 활동이 어려워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졌다. 2016년 ‘복면가왕’에 참가해 2라운드까지 진출하며 화제를 모았다.

2019년 유튜브 ‘근황올림픽’에 출연하며 가수 활동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음을 알렸다. 2021년 ‘싱어게인 2’에 출연하여 자사 곡 ‘사랑인걸’을 부르고 2라운드에 진출했으나 탈락했다. 2022년 ‘불타는 트롯맨’에서 32번 ‘춘길’로 출연하여 2라운드까지 진출했지만 3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했다.

그는 기존 트로트 경연 참가자들과 달리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주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춘길 이미지 1
춘길 이미지 2
춘길 이미지 3
춘길 이미지 4
춘길 이미지 5
춘길 이미지 6

출처 : 티스토리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