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진미령 나이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이자 배우인 진미령은 1975년 ‘Peace… Since 1972’라는 앨범으로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1977년 MBC 서울가요제에서 ‘소녀와 가로등’을 발표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의 대표곡으로는 ‘하얀 민들레’, ‘미운 사랑’, ‘왕서방’, ‘아하’ 등이 있다. 2019년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진미령은 2020년부터 2021년까지 SBS 드라마 ‘불새 2020’에서 서희수 역할로 출연했으며, TV 프로그램 ‘가족오락관’과 ‘일요일 일요일 밤에’에도 출연하였다.
화교 출신 루머
진미령은 부모가 모두 한국인임에도 불구하고 화교 출신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그의 아버지 김동석과 어머니 함영희는 한국인이며, 진미령도 한국인이다. 한성화교학교를 졸업하여 중국어가 능통하지만, 이로 인해 화교라는 오해가 생겼다. 2022년 인터뷰에서 외할머니가 화교라는 루머도 언론의 오보로 밝혀졌다.
기타 정보
진미령은 1957년 4월 5일에 태어나 현재 67세이며, 신체는 160cm, 45kg, 혈액형 AB형이다.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1녀 1남이 있다. 학력으로는 혜화초등학교와 한성화교학교를 졸업하였으며, 종교는 불교이다. 현재 가수 및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출처 : 티스토리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