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아시아의 숨겨진 보물: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으로 떠나는 모험 여행!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배경한 여행전문가 프로필

배경한은 중앙아시아 여행 전문가로, 울산광역시 출신이며 부산대학교 일어과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카자흐스탄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유통판매에 참여했으며, 몽골, 투르크메니스탄, 그루지아 시장을 개척한 경험이 있다. 현재 AZ Asset Korea의 이사로 재직 중이며, 카자흐스탄 경마 사업을 위해 해외 사업에 전반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2년에는 뉴스인 미디어 중앙아시아 특파원으로 활동하였고, 2025년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큐레이터로 카자흐스탄과 키르기스스탄을 소개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은 유라시아 대륙 중앙에 위치한 중앙아시아 국가로, 북쪽으로 러시아, 동쪽으로 중국, 남쪽으로 키르기스스탄과 우즈베키스탄에 접한다. 약 140여 개 민족이 공존하는 다민족 국가로, 국토 면적은 세계에서 9번째로 크다. 1991년 구소련 해체와 함께 독립하였으며,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고 있다.

키르기스스탄

키르기스스탄은 중앙아시아의 북동쪽에 위치하며, 주로 고산지대가 국토의 80%를 차지한다. 1991년 소비에트연방으로부터 독립하였고, 천혜의 자연환경과 광물자원을 바탕으로 관광산업을 발전시켜왔다. 이 나라는 독재 및 부정부패에 대항하는 민주화 운동을 치른 국가로도 알려져 있다.

배경한 큐레이터는 방송을 통해 카자흐스탄의 험준한 산맥과 장엄한 설경, 그리고 키르기스스탄의 생동감 넘치는 삶을 소개하며, 이 지역의 자연과 유목 문화를 만나는 여행을 제안한다.

Central Asia
Kyrgyzstan landscape
Kazakhstan nature
Kazakhstan map
Kyrgyzstan mountains

출처 : 티스토리 피드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조회 숨은 지원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