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민철 프로필
전민철은 대한민국의 발레리노로, 2004년 경기도 광주에서 태어났으며, 2025년 기준으로 21세이다. 그는 쌍령초등학교, 선화예술중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쳐 2022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발레전공에 영재 입학하여 현재 재학 중이다.
경력 및 성과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오디션에 참가하여 최종 후보에 올라 실력을 인정받았으나, 신체 조건으로 인해 탈락했다. 2023년 유스 아메리카 그랑프리 콩쿠르에서 시니어 파드되 부문에서 우승하여 군면제를 받았고, 2024 대한민국 발레축제에서 다양한 무대에 출연하며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았다. 그는 ‘국보급 발레리노’로 극찬받고 있다.
미래 계획
2025년에는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에 솔리스트로 입단할 예정이다. 마린스키 발레단은 세계 ‘빅5 발레단’으로 꼽히며, 신입 단원이 군무 단원으로 입단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민철은 바로 솔리스트로 입단하는 파격적인 경과를 보였다.
지원과 배경
현재 마린스키 발레단의 수석무용수인 김기민의 도움으로 입단이 성사되었으며, 김기민은 전민철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전민철은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용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며, 2024년 마린스키 입단으로 ‘현실판 빌리 엘리어트’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고 많은 지원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출처 : 티스토리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