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민 정신과의사, 아내와의 비밀스러운 이야기! 학력과 나이까지 공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광민 프로필

이광민은 정신과 전문의로 강남 마인드랩공간 정신건강의학과 의원의 원장이다. 1979년생으로 2025년 기준으로 46세이며,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소아청소년 정신의학 석사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정신신체의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경북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를 거쳐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임상강사로 근무하며, 현재는 강남 마인드랩공간에서 진료를 하고 있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과 자문을 해왔고,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길거리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이광민은 불안장애를 경험하지는 않지만, 사소한 걱정과 불안으로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상담한 경험을 바탕으로 마음 관리법을 전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불안 경험을 이야기하며, 정신과 의사로서의 소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는 tvN의 <어쩌다 어른>,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정신과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그의 직업 선택 계기는 고등학교 시절 친구가 귀신에 들리는 모습을 목격한 경험에서 비롯되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방송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자살률 1위라는 오명을 벗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최근 방송에서 전 여자친구의 생일을 비밀번호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연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1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2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3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4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5
이광민 프로필 이미지 6

출처 : 티스토리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