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세계사: 김찬완 교수의 충격적인 역사 해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찬완 교수 프로필

김찬완 교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아세안학과의 교수로, 인도전문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를 졸업하고 인도 델리대학교에서 정치학 석사와 정치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현재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인도아세안학과에서 재직 중이며, 인도 연구소의 HK+사업단장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 교수는 최근 tvN의 ‘벌거벗은 세계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역사적 갈등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그는 두 나라는 과거 하나의 국가로서 오랜 시간 공존하였으나, 현재는 세계 최악의 분쟁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이 갈등의 시작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인도의 지정학적 중요성이 높아진 현재, 한국과 인도의 관계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교수는 인도와의 협력에 대한 우리의 접근이 단기적이며 일회성에 그치고 있음을 지적하며, 인도의 전략적 자율성과 국익 우선의 행동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연구소 HK+사업단은 인도 인문학의 대중화와 연구 성과의 사회적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인문치유를 위한 한국형 간디아슈람을 개설하는 등의 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티스토리 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