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방송에서 소개된 겨울 바다의 진미, 꼬막무침을 만들어 볼까요? 🐚 이 특별한 레시피는 벌교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꼬막 맛집의 염윤정 사장님이 알려주셨답니다. 간단한 재료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먼저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볼게요. 피꼬막 1kg에 양파, 당근, 양배추, 배, 고춧가루, 설탕, 참깨를 준비하세요. 양념으로는 간 양파, 간 마늘, 2배 사과식초, 설탕, 물엿, 매실청, 사이다, 소주, 간 사과, 배가 필요해요. 간 양파와 간 마늘은 1:1 비율로 준비하면 좋아요!
이제 피꼬막을 삶아볼게요. 냄비에 피꼬막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에서 기포가 올라오면 해감 없이 피꼬막을 넣고, 거품이 가득 차면 건져내고 찬물에 담가줍니다. 이렇게 하면 피꼬막의 펄이 잘 빠져나가요! 껍질은 얇으니 물에 씻지 않고 담가두기만 해주세요.
삶은 피꼬막 껍데기에서 살을 발라내는 방법은 쉽답니다. 홈 가운데에 숟가락을 넣고 돌려서 살을 분리해 주세요. 이렇게 손질한 살은 물에 헹구면 준비 완료!
이제 양념장을 만들 차례예요. 볼에 고춧가루, 고추장, 간 양파, 간 마늘, 2배 사과식초, 설탕, 물엿, 매실청, 사이다, 소주, 간 사과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사이다는 상큼함을 더해주고, 소주는 풋내와 비린내를 잡아준답니다.
다음으로 양파, 당근, 양배추, 배를 먹기 좋게 썰어 볼에 담고, 철에 따라 부추나 미나리를 넣어 색감을 더해 주세요. 피꼬막 살은 물 생김 방지를 위해 꼭 짜서 반으로 잘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설탕, 양념장, 참깨를 넣고 잘 버무리면 꼬막무침 완성!
개인적으로는 청양고추나 추가적인 식초를 넣어 매콤하게 즐기는 걸 추천해요. 🍽️
꼬막무침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 소개되었어요. 이 맛있는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꼭 시도해보세요!
이 레시피는 겨울철에 특히 맛있는 꼬막을 활용하니,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