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광고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선택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현아 의사 프로필
김현아 교수는 아주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의 교수로, 2002년 아주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후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알레르기류마티스내과에서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현재 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 CU Anschutz Medical Campus에서 류마티스내과 교환교수를 지냈습니다.
전문 분야로는 류마티스 질환, 루푸스, 강직성 척추염, 레이노이드, 쇼그랜증후군, 섬유근통, 항인지질항체 증후군 등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을 다루고 있으며, 대한류마티스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23년 대한류마티스학회 학술지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김현아 교수는 EBS 프로그램에 출연해 통풍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관리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통풍은 요산이 관절에 축적되어 발생하며, 주로 고요산혈증이 특징입니다. 통풍의 원인은 주로 요산의 과다 축적이며, 유전적 요인이 큰 영향을 미칩니다.
통풍 환자의 증상으로는 관절의 갑작스러운 통증, 발열, 부종 등이 있으며, 예방을 위해서는 비만을 피하고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김현아 교수의 경력으로는 아주대학교병원 류마티스내과에서 교육수련부장, 교수, 부교수, 조교수, 전임강사 등 다양한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출처 : 티스토리 피드